본문 바로가기
경제 꿀 정보

스마트폰 싸게 바꾸는 방법

by 여행코디짱 2024. 9. 5.
반응형

 

 

우리나라 스마트폰 평균 교체시기

스마트폰 신규 모델 출시가 삼성은 약 192일 , 애플은 약 282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빠르게 출시되는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인해, 전 세계 평균 스마트폰 교제 주기는 약 43개월(3년 7개월), 우리나라는 약 33개월(2년 9개월)마다 스마트폰을 교체한다고 합니다.

 

스마트폰 가격이 해마다 비싸지고 있는데, 신제품을 유난히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징 때문인지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테크인사이트 2024년 조사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스마트폰이 가장 비싸게 팔리는 나라라고 합니다.


스마트폰 싸게 바꾸는 방법

1. 통신사 할인받는 방법

통신사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구매 지원금인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할인제 중 하나를 선택해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시지원금

 

- 특정 요금제와 부가서비스를 약정한 일정 기간 이용하는 조건으로 지급되는 공시지원금으로 스마트폰의 가격을 할인받아 구입합니다.

 

- 공시지원금액은 사용하는 요금제에 따라 달라지며, 약정한 기간에 요금제를 변경하게 되면 위약금이 발생하게 됩니다.

 

∴ 공시지원금 할인은 지원되는 공시지원금 금액이 큰 경우이거나  새로 구매하는 스마트폰을 2년 이상 유지할 사람들에게 유리한 방법이에요.

 

 

선택약정할인제도

 

- 스마트폰 가격은 할인을 받을 수없지만 약정기간 동안에 매월 스마트폰 요금을 할인받는 제도입니다. 

 

-약정기간 동안 해당 통신사를 이용해야 하고 중간에 해지하게 되면 위약금이 발생됩니다.

 

∴ 선택약정할인제도는 비싼 스마트폰 요금제를 써야 하는 사람들에게 유리해요.

 

2. 자급제폰 구입 후 알뜰통신사 이용하기

- 통신사를 통하지 않고 직접 스마트폰을 구매한 것을 자급제폰 구입이라고 합니다. 

 

- 스마트폰 구입 후 원하는 통신사에 직접 유심을 구입해서 셀프개통하거나 온라인 개통할 수 있습니다. 

 

- 대표 3사 통신사의 요금제를 이용시, 자급제폰도 선택약정할인제도를 이용할 수 있으므로 자급제폰을 이벤트나 할인을 통해 저렴하게 구입 후 대표 3사의 요금제를 비교 검토해 선택약정할인제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알뜰통신사의 경우 대표 3사의 통신망을 똑같이 사용해 통화, 인터넷 품질은 동일하고, 요금은 아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약정이 따로 있지 않기 때문에 이벤트나 할인을 통해 자급제폰 구입 후 알뜰통신사의 요금을 비교해 유심 후 셀프개통하거나 온라인 개통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 유심은 쿠*이나 네이*쇼핑몰에서 구입하게 되면 편의점이나 알뜰통신사에서 구입하는 비용의 거의 3분의 1 가격으로 하루 만에 무료 택배로 집에서 바로 유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