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은 아는 만큼 재밌다

캐나다 eTA 발급 및 쉬운 입국 절차

by 여행코디짱 2024. 3. 26.
반응형

캐나다 eTA (전자여행허가증) 발급

캐나다를 입국할 때는 사전에 eTA를 미리 받아서 준비해야 합니다. 인천공항에서 수속 시 항공사 직원은 여권과 함께 eTA를 발급받았는지 확인하도록 되어 있어 사전에 발급을 받아 놓지 않으면 수속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eTA발급 시 유효기간은 5년이고, 발급비용은 캐나다 달러 7불입니다.
 
eTA 발급은 캐나다 정부 공식 사이트에서 직접 발급받을 수도 있고. 대행해 주는 사이트에서 약간의 수수료를 내고 발급받을 수 있는데 방법이 어렵지 않으니 직접 발급해 보셔도 될 듯합니다.
 

eTA (전자여행허가) 신청 - Canada.ca

1. 여권과 신용 카드나 직불 카드를 준비하고 도움말 문서를 읽어보십시오. 2. 온라인 신청서를 사용하십시오. 이 신청서는 저장이 불가능한 서식이므로 기재할 정보를 미리 준비하십시오. 3. 

www.canada.ca

 

eTA-신청-절차-개요
eTA-신청-절차-개요

 

eTA 발급 시 준비물

여권과 이메일주소가 있어야 하며, 캐나다 달러 7불 결제를 위해서 신용카드를 준비한 후 위의 순서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여권번호와 영문이름을 여권과 동일하게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하며, 신청이 완료되면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신청확인 및 승인 이메일을 받게 되므로 이메일 주소를 정확하게 기입해야 합니다.
 
만약 여권번호와 영문이름을 다르게 신청했을 경우 비용은 환불되지 않고 다시 새로운 eTA 신청을 해야 합니다.
 
 

eTA 발급 시 주의사항

1. 가족들이 캐나다로 여행을 할 경우에,  eTA신청은 한 번에 1명씩만 가능하기 때문에 4인 가족이 간다면
위 순서를 4번 반복해야 합니다.
 
2. 결제창이 닫힌 후에는 다시 인쇄하거나 사본을 받을 수가 없으니 결제완료 시에 영수증을 인쇄하거나 사진을 찍어놔야 합니다.
 
3. 외국에서 보내어지는 메일들은 자동 스팸처리되어 스팸메일함에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3일이 지나도 메일이 오지 않는다면 스팸메일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신청서에 기재된 정보는 저장이 되지 않기 때문에 한번 작성을 시작하면 멈추지 말고 결제까지 진행이 돼야 합니다. 작성시간이 제한이 되어 있어서, 작성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세션타임아웃 경고' 상자가 나타나면, '세션계속'을 눌러서 시간을 연장해야 합니다. 
 
5.eTA는 단순히 여행이나 단순 방문을 위한 전자여행 허가증으로 캐나다에서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기 위해 입국 시에는 취업 허가서나, 유학 허가서를 따로 받아야 하고 취업허가증의 승인을 받은 사람은 자동으로 eTA가 발급돼서 별도로 신청할 필요가 없습니다. 
 
6. 미국영주권자는 별도로 eTA를 받을 필요 없이, 국적 국가의 유효한 여권 또는 이에 상응하는 허용 가능한 여행 서류와 유효한 영주권 혹은 이에 상응하는 미국 내 유효한 신분증명서가 필요합니다.
 


 eTA 발급 상황 조회

신청 후 1시간 이내 대부분 eTA 신청 승인 메일을 받을 수 있지만 간혹 72시간 정도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오래 걸리는 경우 발급 상황 조회를 통해 승인 상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캐나다 입국 방법

대한민국 국민인 경우 캐나다 입국 시 키오스크(자동기계) 입국 심사를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한국어 선택을 할 수 있어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니 다음의 절차를 참고하셔서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화면에 [한국어] 선택 후 오른쪽 하단의 [계속]을 누릅니다.

2. 개인 정보 관련 고지 사항을 확인 후 [계속]을 누릅니다.

3. 신고에 포함할 여행자 수를 선택 후 [계속]을 누릅니다.
    * 한 번에 최대 5명까지 가능합니다.

4. 거주지는 [대한민국]을 선택 후 [계속]을 누릅니다.

5. 출발지는 인천공항에서 출발했을 시 [다른 국가에서 직항으로] 선택 후 [계속]을 누릅니다.

6. 기계 하단에 여권 사진 면을 스캔한 후 정면의 카메라를 보고 얼굴 사진 촬영을 합니다.

   * 주의사항은 이때 모자나 안경을 벗고 사진을 촬영해야 합니다.

7. 신원 확인 요약을 확인 후 [계속]을 누릅니다.

8. 항공 편명을 확인 후 [계속]을 누릅니다.

9. 여행 목적은 [개인 용무(방문, 회의 또는 컨퍼런스 참석] 선택 후 [계속]을 누릅니다.

10. 캐나다 여행기간을 입력 후 [계속]을 누릅니다.

11. 방문자 대상 허용범위를 읽어보시고 [예/아니로]를 누른 후 [계속]을 누릅니다.

12. 신고 목록을 읽어 보시고 신고할 것이 없는 경우 제일 위쪽의 [전부 아니요]를 선택 후 [계속]을 누릅니다.

13. 본인의 신고 내용이 사실임을 묻는 란에 [예]를 누른 후 [계속]을 누릅니다. 

14. 한 기계에서 같이 수속하는 일행들도 동일하게 여권 스캔 및 사진 촬영을 합니다.

15. 키오스크에서 프린트되어 나온 종이를 들고 일행과 함께 최종 입국 심사를 받는 줄에 가서 줄을 섭니다.

    * 키오스크에서 프린트되어 나온 종이는 신고한 일행 명수에 상관없이 기계당 1장만 나옵니다.

16. 여권과 프린트된 종이를 준비해서 일행끼리 입국 심사관에게 가서 심사를 받습니다.

   *eTA를 발급받아 키오스크로 이미 질문지 작성을 마쳤기 때문에 별다른 질문 없이 여권에 도장을 찍어주고 프린트 종이를 다시 돌려줍니다. 이 프린트 종이는 짐 찾고 나갈 때 세관원에게 내고 나가면 됩니다.

  * 주의사항은 짐을 찾아서 세관 통과할 때까지 프린트된 종이를 잃어버리지 않도록 잘 보관해야 합니다.

캐나다 여행하기 좋은 계절

캐나다란 어떤 나라인가?캐나다는 북아메리카 대륙에 있는 나라로 러시아에 이어 세계 2위의 넓은 국토를 가지고 있는 나라로 한반도의 약 45배, 우리나라의 약 90배에 달하는 큰 국토를 가지고

touragit.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