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성회 마니아가 방문하면 좋을 <묵호> 일식 -내돈내산후기
시청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곳으로 된장숙성 오마카세로 유명한 <묵호> 회집이 있습니다.
미식가로 유명한 성시경의 <먹을 텐데>라는 유튜브 방송에서 최자하고 방문해 더 유명해진 회집입니다.
숙성회로 유명해서 숙성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방문해 볼 만한 곳입니다.
특히 이곳은 된장으로 숙성한 회가 유명한데,된장 숙성회는 오마카세 12만 원 특사시미 코스부터 나오니,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인 된장 숙성회를 맛보기 위해서는 사시미가 아닌 특사시미 오마카세를 주문해야 합니다.
가격대가 저렴한 편은 아니라서 접대나 연인, 가족들과 특별한 날, 특별한 회 맛을 즐기고 싶을 때 방문하면 좋을 듯합니다.
실장님 사시미 요금은 따로 있는데 실장님이 직접 회와 김밥롤을 가져와서 특수부위를 썰어주고 특유의 입담으로 고객들을 즐겁게 해주는 부분은 이 곳의 다른 오마카세 코스랑 같은데 제공되는 회의 종류와 부위의 차이에 따라 18만 원부터 22만 원 코스까지 있습니다.
이곳은 1층과 2층에 룸으로 되어 있어 예약을 하면 룸 배정을 받아 방 안에서 일행들과 조용히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가게 바로 앞에 있는 주차장에는 차가 1~2대 정도 외에는 주차가 불가능하고 주위에 가까운 공영주차장이 없어서 자차 이용 시 불편함이 있습니다.
실장님 오마카세(18만 원) 순서
* 다른 오마카세도 순서는 동일한데 나오는 숙성회와 매운탕 회 종류와 부위가 다릅니다.
1. 기본적으로 간장, 초장, 막장, 야채죽이 세팅됩니다.
2. 무채와 무순, 고추냉이가 세팅된 큰 접시가 가운데 세팅되고, 씻은 묵은지, 야채접시(배추, 마늘종, 당근, 오이),기본안주접시(호두 졸임, 마늘은행볶음, 열빙어, 명란조림)가 나옵니다.
3. 잠시 뒤에 실장님이 숭어뱃살, 도미, 연어 된장 숙성회 접시와 도마를 들고 와 테이블에서 직접 썰어서 세팅되어 있는 접시에 놓아주시고, 직접 묵은지 위에 회 얹고, 고추냉이 찍고 무순 얹어서 입에다 넣어도 주십니다.
4. 잠시 뒤에 2번째로 실장님 다시 들어오셔서, 방어, 연어, 도미 회와 이곳에서 유명한 시그니처 김밥롤과 함께 먹는 법을 알려주기도 하고 직접 세팅해서 입에 넣어주십니다.
* 겨울철에만 먹는 거라 생각했던 방어인데 5월에 먹을 수 있어 신기했고, 숙성된 대방어가 사각거리며 맛있었습니다.
* 18만 원 코스는 실장님이 2번까지만 들어오셨는데 22만 원 코스는 어떤지는 모르겠습니다.
* 실장님의 입담으로 유명한 곳이기도 한데, 실장님 나가시면서 서빙하시는 분 <팁> 챙겨주라는 멘트도 하고 가십니다.
5. 회가 살짝 느끼할 때쯤 첫 번째 매운탕이 나오는데, 누룽지가 들어가 매운탕으로 간이 세지 않아서 회의 느끼함을 잡아 줄 수 있습니다. 누룽지가 너무 딱딱해서 좀 더 부드러웠으면 좋았겠단 생각이 듭니다.
6. 회와 김밥롤까지 먹어 배는 부를 때쯤 연어머리 구이와 새우, 고구마튀김이 나옵니다.
* 연어머리 구이는 서빙해 주시는 분이 살만 발라서 먹기 편하게 해 주십니다.
* 이때 회가 좀 더 필요하면 서빙해 주시는 분한테 얘기하면 회 리필 가능합니다.
* 튀김의 재료들과 튀김의 퀄리티가 살짝 아쉬웠습니다.
7. 두 번째 민어 지리 매운탕이 마지막으로 나오면 코스요리는 끝이 납니다.
* 따로 후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오마카세 집인데 사케는 없고 맥주랑 소주만 판매합니다.
전체적인 총평
-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어서 자주 갈 수 있는 집은 아니었습니다.
- 된장에 숙성해서 인지 살짝 짠기가 회에 있는데 실장님이 알려주신 대로 묵은지에 싸서 먹기 때문에 따로 간장이나 초장을 찍을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게만 먹어도 입안에 짠기가 남아 약간 짜다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 회는 쫄깃하면서도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특히 이 집의 시그니처 김밥롤은 아주 맛있어서 묘하게 숙성회의 맛을 극대화시켜 주는 어울림이 아주 좋았습니다. 회양이 넉넉해서 다른 사이드 메뉴 없이도 양이 부족한 것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 숙성회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새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숙성회 맛을 잘 모르거나 일반 회집에서 제공되는 사이드 메뉴에 익숙하신 분들은 실망하고 올 수 있습니다.
- 묵호집에서 제공되는 된장 숙성회 외에 사이드로 제공되는 음식들은 그다지 다양하지 않고 매운탕이나 튀김 등의 퀄리티는 가격대비 실망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 굳이 실장님 코스를 먹지 않고 12만 원 특사시미 코스만 먹어도 충분해 보입니다.
네이버 지도
묵호회집
map.naver.com
'맛집 투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시 덕양구 육개장 맛집 <늘봄육개장> -내돈내산 후기 (0) | 2024.06.20 |
---|